▲ KB국민은행 모델들이 오는 29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동남아시아 중심 금융사업 확장을 위해 캄보디아 현지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글로벌 디지털뱅크 ‘리브KB캄보디아’(Liiv KB Cambodia)를 출범한다고 28일 알리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파이낸셜투데이=부광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동남아시아 중심 금융사업 확장을 위해 캄보디아 현지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글로벌 디지털뱅크 ‘리브KB캄보디아’(Liiv KB Cambodia)를 출범한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디지털뱅크 리브KB캄보디아는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충전식 지갑 기반의 모바일 뱅크로 핀테크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주요 금융서비스로는 ▲계좌이체 ▲국내 송출근로자를 위한 간편한 해외송금 ▲P2P결제 등이 있다. 또 크메르어를 포함한 3개 국어 채팅과 선불휴대폰 쿠폰 충전 등의 생활 밀착형 비금융서비스가 제공된다. 백신프로그램과 가상 키패드 등 한국 수준의 보안환경도 구축돼 있다.

또 캄보디아 현지 생활환경에 맞는 편리하고 간편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지 모바일뱅킹, 이머니(E-money) 사업자와 손을 잡고 서비스를 구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지 금융기관 등과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뱅크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것”이라며 “국가별 진출 전략에 맞춘 특화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글로벌디지털뱅크의 동남아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