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새누리당은 22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지지 세력들이 대한민국 정체성을 뒤흔든 사건에 대해 진실을 뒤로 하고 ‘기억 안 난다’, ‘침묵이 다이아몬드’라고 한다고 해도 진실이 뒤바뀌지는 않는다. 침묵은 ‘긍정’을 의미한다”고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염동열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 전 대표와 지지 세력이 조직적으로 결재사건에 대해 침묵과 진실 은폐를 주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실토하는 일로 이번 사건을 인정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염 대변인은 “노무현 정부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낸 이병완 전 실장이 자신의 SNS에 ‘지금이야말로 침묵이 금이 아니라 다이아몬드’라며, ‘문 전 대표는 지금 지도자로서 전략적 인내를 시험받고 있다’는 말을 남겼다”며 “국기문란 사건을 두고 국민을 상대로 말장난 하는 한심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그는 “어제 문 전 대표는 ‘회고록은 지나갔나 보네’라며 회고록 태풍이 지나간 듯한 태도까지 보였다”며 “침묵하고 적반하장 식 정치공세로 일관하며 뭉개고 보자는 전략이 통하고 있다고 보는 모양”이라고 말했다.

염 대변인은 “잠시나마 국민을 속일 수는 있어도 진실을 영원히 감출 수는 없다. 온 국민이 다 알게 된 이번 국기문란 대북결재 사건의 주역 문재인 전 대표는 진실을 고백해라”며 “회고록은 살아있는 활화산으로 문 전 대표를 휘감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 국민을 속이고 역사를 왜곡하는 정치인의 말로가 어떠하였는지 똑똑히 기억하라”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