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버락 오바마 행정부 고위 관료 50명에게 유임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19일(현지시간) CBS방송 등에 따르면 마이크 펜스 부통령 당선인은 이날 워싱턴D.C의 정권 인수인계 위원회 사무소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당선인이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션 스파이서 백악관 대변인 내정자 역시 이날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당선인이 “정부의 연속성을 확실히 하기 위해” 오바마 행정부 관료 50명에게 같은 업무를 계속 맡아 달라고 요청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급진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격퇴를 위한 국제 협업 업무를 맡은 브렛 맥커크 특사 등 오바마 행정부의 주요 국가안보 담당 관료들이 트럼프 정부에서도 유임한다.

로버트 워크 국방부 부장관, 토마스 섀년 국무부 정무차관, 아담 스주빈 해외자산통제국(OFAC) 국장 대행, 닉 라스무센 국립대테러센터 소장 등도 후임이 상원 인준을 받을 때까지 하던 업무를 이어간다.

트럼프 당선인이 그동안 오바마 대통령의 대테러 정책을 실패작이라고 비판한 사실을 고려하면 맥커크 특사 등 고위 안보 관료들에 대한 유임 결정은 다소 놀랍다고 의회매체 더 힐은 분석했다.

스파이서 내정자는 오바마 행정부 관료들은 후임이 결정될 때까지 당분간 유임하는 것이라며 트럼프 정부 관계자들이 이들에게 새 정부의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조언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