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우리은행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와 ‘위비플랫폼 기반의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캠코’는 금융회사 부실채권 정리 및 기업구조조정업무, 금융소비자의 신용회복지원업무, 국유재산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지난 2002년 온라인공매포털시스템(이하 온비드)을 오픈하여, 고객에게 공공부문의 자산 매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캠코는 위비꿀파트너를 활용해 온비드 공매 정보 등 유용한 콘텐츠를 고객과 공유하고, 우리은행은 입찰보증금을 환불받는 온비드 이용고객의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및 공매 낙찰자 대상 대출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또한, 우리은행이 보유한 불용품 등을 온비드 나눔매칭 서비스를 통해 공익재단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공공기관의 온라인 서비스에 금융권 기업계정 메신저를 접목한 의미 있는 최초의 협업 사례”라며, “우리은행의 위비톡이 새로운 마케팅 채널이 되어, 온비드의 유용한 정보가 고객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사업 부문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