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빈 해피모닝. 사진=커피빈

[파이낸셜투데이=진보라 기자] 커피빈코리아가 ‘아침든든 건강튼튼’의 캐치프래이즈를 내걸고 시작한 ‘해피모닝’의 인기에 힘입어 푸드 메뉴 및 운영시간을 전면 확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해피모닝’ 시즌2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커피빈은 지난달 20일부터 바쁜 아침시간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위해 평일 오전 9시까지 모든 음료 구매 시 판매가 3500원짜리 핫브레드를 1천원에 판매하는 ‘해피모닝’을 진행, 소비자들의 아침식사를 겨냥한 모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해피모닝 프로모션 운영 시간 내 매출이 시작 전 대비 약 11%상승, 매장별로는 최대 66.4%까지 가파르게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특히 커피빈의 해피모닝은 대학생 및 직장인들의 커피와 함께하는 간편한 아침식사에 대한 니즈를 적중 시켰다. 매장 별 해피모닝 운영 시간 매출 분석 결과 ▲서강대학교점이 66.4%로 가장 크게 증가, 이어 ▲역삼점(58.5%), ▲외대앞점(38.9%). ▲강남대점(37.7%), ▲대치점(34.4%), ▲교대점(34%), ▲선릉점(32.1%)순으로 주로 대학가나 비즈니스 밀집 지역에 위치한 매장 매출이 두드러지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커피빈의 모닝메뉴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주요 전략은 ‘메뉴의 다양화’를 꼽을 수 있다. 3가지의 핫 브레드 메뉴를 요일마다 다르게 구성해 매일 아침마다 새로운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커피 뿐만 아니라 병음료를 포함한 모든 음료 구매 시 해피모닝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푸드 외 음료 역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커피빈은 해피모닝 인기에 더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해피모닝 시즌2를 시작한다. 기존 핫브레드 3종에서 베이글3종과 머핀2종을 추가해 총 8개로 품목을 확대,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메뉴를 개편했다. 상세품목으로는 햄치즈 포카치아’, ‘햄치즈 페스츄리’, ‘햄치즈 잉글리쉬 머핀’의 핫브레드 3종과 ‘치즈’, ‘플레인’, ‘쌀 블루베리’의 베이글류 3종, ‘크림치즈’, ‘다크초코’맛의 머핀류 2종이다.

이는 핫브레드 외 베이글이나 머핀과 같이 보다 간편한 식사를 즐기기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으로, 특히 베이글 주문 시에는 별도의 추가 금액없이 크림치즈를 증정해 더 실속 있는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들의 프로모션 시간 연장 요청에 따라 운영시간 역시 오전 9시에서 10시까지로 1시간을 더 연장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커피빈 관계자는 “해피모닝에 대한 높은 호응에 대한 보답으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커피빈과 함께 더 다양하고 알찬 아침식사를 즐기 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빈의 ‘해피모닝’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진행되며, 종료 시간 이후부터는 실제 금액으로 판매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