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더

[파이낸셜투데이=곽진산 기자] 패션업계가 벌써부터 여름 냉감(冷感) 기능 신제품 출시 잰걸음에 나섰다. 해마다 치열해지는 쿨링 전쟁으로 인해 신소재로 냉감 기능을 강화하거나 라인 및 제품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를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자체 개발 3D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ICE-T)에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스마트한 신소재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을 적용한 '아이스 팬츠'를 출시했다.

‘아이더 토시오 팬츠’는 3D 기능성 냉감 소재에 열전도율이 낮은 티타늄 도트를 적용해 지속적이면서도 강력한 냉감 효과를 제공하는 아이스티 메탈(ICE-T METAL)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한 기능성 팬츠다. 특히 멘톨 성분 함유된 소재에 차가운 느낌을 선사하는 티타늄 도트를 허벅지 뒷부분에 배치해 피부 접촉 시 즉각적이고 강력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판메쉬 및 우븐 소재 혼방으로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을 주며 벤틸레이션 구조를 부분 적용해 흡습속건 및 통기성도 강화했다. 전체적으로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했으며 허리 이밴드(E-Band) 디테일로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운동 시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팀장은 “때 이른 무더위로 여름 냉감 기능성 소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더는 올해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팬츠에 확대한 ‘아이스 팬츠’를 주력 상품으로 선보였다”며 “상의에는 아이스티 티셔츠를, 하의에 아이스 팬츠를 입어 냉감 시너지 효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로부터 벌써부터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