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남홍]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에 대해서는 변화가 없음을 재확인 했다.

경총은 29일 오전 김영배 부회장 주재로 정례회의를 열어 사업계획 등을 논의하면서 최근 논란이 됐던 비정규직 관련 문제에 대해 이 같이 입장을 정리했다.

경총 관계자는 “정규직 전환에 대한 우리의 주장은 대통령 및 정부 정책에 반기를 든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가 정규직 전환으로 가고 있는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존 입장을 바꾸지는 않을 것이며, 이번 일에 대해서 별도의 후속 조치 등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근로시간 단축 등 노사 문제와 관련해서 논의할 문제가 많다”며 “대화를 통해 서로 다른 의견들에 대한 오해가 해소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총은 이날 회의를 통해 ‘비정규직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제목의 책자 발간은 잠정 보류하기로 결정했다.

경총 관계자는 “비정규직 관련 책자는 과거에도 나왔다며 다음달 발간하려고 했던 비정규직의 오해와 진실은 잠시 보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서 경총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냈고, 문재인 대통령과 국정기획위원 등 정부 측에서는 경총의 이 같은 의견에 대해 강한 비판 공세를 펼쳤다.

김영배 경총 부회장은 지난 25일 경총포럼에서 “근본적인 원인에 대한 해결 없이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요구가 넘쳐나게 되면 산업현장의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이라며 정규직 전환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경총도 비정규직으로 인한 사회적 양극화를 만든 주요 당사자 중 한 축으로, 책임감을 갖고 진지한 성찰과 반성이 먼저 있어야 한다”며 유감의 뜻을 전했다.

국정기획위원회도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문제가 경영계를 어렵게 하고 있다는 얘기는 지극히 편협한 발상”이라며 날선 비판을 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