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이은성 기자] 자유한국당은 28일 “담뱃세·유류세 인하 정책을 ‘제2의 국정농단’으로 규정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발언은 유감”이라며 “집권여당 대표 자리가 그토록 초라해서는 안 된다”고 즉각 반발했다.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전희경 대변인은 “간접세를 인하해 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서민감세 법안인 이번 담뱃세 인하가 국민들의 호응을 받자 추 대표가 다급한 나머지 몸소 ‘아무말 대잔치’를 벌이는 형국”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국민 세금으로 공무원 증원, 졸속 원전 중단으로 국가 경제 및 국민 생활, 에너지 정책 대혼란 초래, 대통령 말 한마디로 정책이 손바닥 뒤집듯 바뀌는 권위주의 행태야말로 국정농단이라는 어의에 오히려 부합하는 것 아닌가”라고 ‘프레임 씌우기’에 나섰다.

앞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근 자유한국당의 국민 우롱이 도를 넘고 있다. 자신들이 제멋대로 올린 담뱃세, 유류세를 아무 사과와 반성 없이 정략적으로 다룬다”고 포문을 열었다.

또 “국민 세금을 정략적으로 다루는 것은 그 당의 뼛속까지 남은 국정농단 습관인지 묻는다”고 일침했다.

아울러 “지금 와서 세금으로 국민을 우롱하는 것은 박근혜 정권과 다를 바 없는 제2의 국정농단”이라며 “자유한국당의 의도는 뻔하다. 문재인 정부의 개편안에 딴죽을 걸어 국민의 압도적 지지를 받는 조세 정상화를 막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