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릇파릇한 초록잎이 피어나는 4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 송파구 래미안갤러리에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기 위한 ‘2024 RAEMIAN SWEET.ZIP’ 시즌 전시를 개최했다.삼성물산은 지난 12일부터 ‘행복과 사랑이 넘치는 집’을 주제로 한 봄 시즌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계절을 느낄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래미안갤러리 내 1층 포토존, 홈닉 체험관, 브랜드 팝업 등과 5층 가구 전시관, 주택 체험관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은 안 해도 ‘쿠키런’은 안다고 했던가.지난 13일 성수동에 조성된 핑크빛 카페 입구에 긴 줄이 늘어섰다. 일부러 먼 길을 찾아온 게임 유저들뿐만 아니라, 지나가던 커플·가족단위 주말 나들이객들도 귀여운 비주얼에 사로잡혀 웨이팅 행렬에 합류했다. 그 결과, 행사 첫 주말 카페 대기 시간은 무려 5시간에 달했다.발길을 모은 주인공은 ‘쿠키런: 킹덤’에서 귀여운 외관과 특출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딸기크레페맛 쿠키’. 이번 팝업 카페는 ‘딸기크레페맛 쿠키’의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동시에, 운영진과 유저 간 소통의 장을
“NHN클라우드가 뭘 하고 싶냐고 물어보신다면,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답하겠습니다.”21일 광주광역시에서 만난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NHN클라우드 2.0 전략’을 공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목소리에선 자신감이 넘쳤다. 그의 입에서 수차례 오르내린 ‘유일’과 ‘선도’라는 단어는 지난 2년간 NHN클라우드가 수확한 성과이자 자신감의 원천이기도 했다.NHN클라우드의 ‘넥스트 스텝’은 딥러닝 중심의 기존 AI 시장이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새 국면을 맞이하며 비
국내외 커피 마니아가 한자리에 모였다. 한국인들이 1년 동안 소비하는 커피 양은 평균 400여잔으로 갈수록 커피 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코엑스와 (사)한국커피연합회가 21일 ‘2024 서울커피엑스포’를 개막했다.서울커피엑스포는 매년 5만명이 방문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커피 전문 전시회다. 오는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 B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엑스포 주제는 ‘Coffee for Better Tomorrow’다.올해 주빈국은 고품질 아라비카 커피 생산국 르완다로 선정됐다.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면 준비된 르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크러시’ 출시 100일을 기념하기 위해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지난해 11월 크러시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차별화된 맥주라는 콘셉트로 출시됐다. 상쾌하고 청량한 라거의 맛이 특징인 크러시는 콘셉트에 맞게 지난해 홍대 상권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크러시 에비뉴’가 콘셉트인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러시의 색깔인 ‘라이트 블루’를 활용해 시원함과 청량함을 연출했다. 소비자가 크러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체험존은 신
2021년 1월 18일 태어난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세 번째 생일을 맞았다. ‘K-직장 막내 사원’의 애환을 귀엽게 재현한 도구리는 사회 초년생들의 많은 공감을 자아내며 오늘날 엔씨소프트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부상했다.‘인스타 셀럽’ 도구리의 인기는 18일부터 열린 생일카페 현장에서 몸소 느껴졌다. 기자가 평일 한산한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도구리의 세 돌을 축하하러 온 수많은 ‘도토리(도구리 팬덤을 지칭)’들이 매장 내 좌석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생일 축하 콘셉트로 꾸려진 이번 미니 팝업스토어
2014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펄어비스 ‘검은사막’은 오늘날 PC부터 콘솔·모바일까지 150여 개국 5000만명 이상이 즐기는 명실상부 글로벌 대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자리 잡았다. 작년에는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녹여낸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국내외 유저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다.매해 모험가들과 소통하며 발전해 온 ‘검은사막’은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올해 10주년 축제 분위기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를 위해 새해 벽두부터 ‘검은사막’의 10주년
#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포스코센터 로비를 찾자, 이곳저곳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와 웃음 소리가 들려온다. 주변을 맴돌던 새하얀 곰돌이가 기자를 포착하더니 뒤뚱뒤뚱 뛰어온다. 주인공은 2021년 10월 탄생한 포스코의 대표 캐릭터 ‘포석호’다.포스코 관계자는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곰인형을 형상화했다”라고 포석호의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포석호는 현재 ‘포스코 뉴미디어그룹 사원으로 근무한다’라는 세계관 속에서 SNS 콘텐츠를 통해 적극 활동 중이며, 18일 기준 인스타그램 팔
“자기 몸의 수백 배에 달하는 댐을 짓는 ‘자연의 건축가’ 비버를 창작자들에 비유한, 창작자가 중심이 되는 페스티벌입니다. 창작자가 유저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하기 위해 가상의 세계를 지어가는 과정 자체를 문화로 소개하고 확산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장은 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한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를 이와 같이 소개했다. 이는 ‘버닝비버’라는 행사를 통해 창작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체의 하나 된 의지이기도 하다.인디게임 생태계를 위한
“여러분들의 실수를 말끔히 세탁하는 도구리 세탁소가 오픈했다네. 차별화된 막내클럽 세탁 서비스를 경험해 보게나!”막 학생 명찰을 뗀 사회초년생 시절의 실수는 평생 잊지 못한다고들 한다. 지금도 전국 각지의 막내 사원들은 직장 상사의 꾸짖음과 함께 먼 미래의 안줏거리를 수없이(?) 만들어 내고 있다.눈칫밥 먹느라 배부른 이들을 위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영원한 막내 사원 ‘도구리’가 ‘실수 세탁소’를 마련했다. 도구리를 좋아하는 방문객들인지 직장 상사에게 지쳐 반차를 내고 세탁소를 찾은 막내 사원들인지, 평일 이른 시간에도
ESG 경영에 동참하는 대기업미래 먹거리 기술을 한 눈에대체육도 이제는 고기같아“재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나 대체육 같은 제품들을 눈으로 보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미래식(食)탁을 한 곳에 살펴볼 수 있는 2023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 최대규모 식품 종합전시회다. 2023 코엑스 푸드위크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5일까지 진행한다.A홀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국내외 우수식품과 우수 농식품들을 만날 수 있다. 신제품, 간편식, 웰빙식 등 먹어볼 수 있는 공간이다.죠스바를 하나씩 들고 길게 늘어진 줄의 종착지는 롯데웰푸드존이다. 롯데
“체험관 출입구에 들어서면 음주 측정을 하고 안전작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영상을 찍게 되는데, 촬영한 영상은 작업자의 가족에게 전송됩니다. 안전에 대한 다짐을 가족한테 전달하면서 본인 스스로도 책임감을 갖고, 이를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SK텔레콤이 현장 작업자의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체험교육관 ‘SKT Family Safe T Center(이하 SKT 안전체험교육관)’을 SKT 대전 부사사옥에 개관했다. 협력사 포함 총 2만5000여명에 육박하는 ‘SKT 패밀리’의 안전 의식을 높여 현장 사고를 방지하고, 나아가 일상생활
#6년째 한국에 거주 중인 이베르토씨는 재작년부터 ‘나이언틱(Niantic)’이 개발한 ‘포켓몬 고(Pokémon GO)’를 즐기고 있다. 윌로우박사와 이브이를 돕고자 7일 동대문에서 출발, 청계천을 지나 인사동 쌈지길까지 이른 그는 일련의 여정 속 새 친구 알렉스를 사귀게 됐다.대한민국 서울 전역에 ‘포켓몬 세상’이 열렸다. 나이언틱이 개발한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 최초의 ‘시티 사파리’ 이벤트가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인사동 쌈지길 ▲남산서울타워 플라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등 서울의 명소들에서 진행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게이머들이 현대백화점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더현대 서울을 가득 채웠다. ‘명품 오픈런’을 방불케하는 긴 줄과 빠르게 소진되는 굿즈 가판대는 오늘날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이 구가하고 있는 뜨거운 인기를 여과 없이 드러냈다.넥슨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 ‘메이플스토리’ 공식 팝업스토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를 5일 오픈했다. ‘메이플스토리 속 마을을 향해 여행을 떠나는 투어’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사전예약이 5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폭발적인 관심의 배경에는 ‘메이플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사회초년생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이색 팝업스토어를 통해 도토리(도구리의 팬들을 지칭하는 표현)들의 ‘덕심’을 자극하고 있다.20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에 따르면, 도구리의 직장 생활 애환을 담은 팝업스토어 ‘짤(온라인 이미지)줍전’이 지난 9월 13일 서울숲 아트태그하우스에서 오픈했다.분홍색 너구리 캐릭터 도구리는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단행하며 오늘날 엔씨(NC)의 새로운 마스코트로 부상하고 있다. K-직장의 막내 사원이자 사회생활 ‘뉴비(Newbie)’인 콘셉트가 많은
최초. 최고. 유일.지난 9월 15일 방문한 한화오션 중앙연구원 시흥R&D캠퍼스에서 연구원들로부터 가장 많이 들었던 수식어들이다. 근거 없는 자부심이 아니었다. 실제로 한화오션이 그간 써 내려간 기록들이 이들의 자신있는 목소리를 뒷받침했다.한화오션은 세계 최초로 LNG-RV(액화천연가스 재기화 운반선)와 LNG-FPSO(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를 건조한 바 있다. 2016년에는 첫 LNG 운반 쇄빙선을 만들었으며, 작년엔 포스코와의 10년 공동연구 끝에 세계 최초의 고망간강 LNG 연료탱크를 개발했다. 국내 조선소 최초로 방산
마늘과 버터 그리고 후레이크?... 얼핏 떠올리면 무슨맛인지 감이 안 잡힌다. bhc는 지난달 1세대 뿌링클에 이어 2세대를 이끌어갈 신메뉴 ‘마법클’을 출시했다.bhc에 따르면 마법클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비중이 15%를 차지할 정도로 현재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기자는 지난 22일 오후 마법클의 맛과 탄생 배경 등의 호기심을 해소하고자 bhc치킨 삼성점을 방문했다.bhc에 따르면 마법클의 핵심은 마늘·버터 그리고 후레이크다. 치킨을 바삭하게 튀긴 후 ‘마법클 소스’를 버무리고, 여기에 ‘마법클 후레이크’를 한 번 더 뿌려
“우리나라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뿐만 아니라 관련 표준화 기준도 선제적으로 마련돼야 한다.”전기차 인프라 산업전에서 만난 자스텍엠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기차 인프라 현황을 묻는 질의에 안타까운 표정으로 답했다. 그는 “충전 인프라 부족도 큰 문제지만 표준·공인화된 기준이 마련돼 있지 않아 정확한 정보 수집 자체가 어렵다”며 “같은 차종이어도 미국 사이트에 등재된 연비 정보와 우리나라 정보가 다른 경우가 너무 많다”고 말했다.다른 업계 관계자들도 우리나라 전기차 인프라가 전반적으로 너무 부족하다고 증언했다. 모던텍, 펌프킨 관계자는 “
크래프톤의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상이 에란겔이나 사녹이 아닌, 서울의 대표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펼쳐졌다.27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서울 성수동 ‘메타그라운드’에서 오프라인 체험존 ‘배틀그라운드 in 성수’가 운영되고 있다. ‘메타그라운드’는 미디어아트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인 메타팩토리가 운영하는 새로운 공간 플랫폼으로, 지난 6월 메가박스 성수 5관을 리뉴얼해 탄생했다.오프라인 체험존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는 크게 ▲포토이즘 부스존 ▲게임
“오늘날 삼성의 변화와 혁신은 놀랍다.”갤럭시 언팩 비표를 받기 위해 대기 중이던 기자에게 일본 언론인이 건넨 말이다. 그는 “오늘날 삼성의 기술은 일본에서 배워온 기술을 바탕으로 성장했지만 높은 품질과 성능은 우리도 인정할 수 있을 정도”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이날 언팩 발표 현장도 그랬다. 중앙 무대에서 임원단이 발표를 진행했고 연예인들이 직접 셀카를 찍으며 신제품을 홍보했다. 신제품인 갤럭시 Z 플립과 워치, 탭에도 사용자의 편안한 일상을 위한 혁신적인 기능이 탑재됐고 발표자가 갤럭시 워치6을 들어보이자 내·외신들은 감탄을 쏟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2023 부동산 트렌드쇼’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됐다. 21일 방문한 ‘2023 부동산 트렌드쇼’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행사장에는 부동산 관련 주요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고, 국내 대표 전문가들이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자리도 마련됐다.특히 하반기 주택 시장 흐름을 상세하고 알기 쉽게 전망하는 특강부터 재개발·재건축, 청약,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통해 맞춤형 재테크 전략을 구상할 수 있다. 제일 먼저 들린 국토교통부와 LH부스에는 뉴:홈,